
2025 추석 상여금 지급이 어렵다면? HR을 위한 상여금 세금 처리·회사 추석 선물 가이드
추석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직 문화를 다지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추석 상여금을 지급해왔지만, 최근 물가 상승과 예산 압박, 세무·회계 처리 부담으로 인해 상여금 지급이 쉽지 않은 경우가 늘고

추석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직 문화를 다지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추석 상여금을 지급해왔지만, 최근 물가 상승과 예산 압박, 세무·회계 처리 부담으로 인해 상여금 지급이 쉽지 않은 경우가 늘고

명절 시즌이 다가오면 누구나 한 번 쯤 고민하는 것이 바로 ‘어떤 선물을 준비할 것인가’입니다. 특히 받는 사람의 연령대, 관계, 취향을 고려하면서도 실속 있는 선물을 고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검색창에 ‘2025 추석 선물‘을 입력하는 순간, 수백 가지의 상품이 쏟아집니다. 하지만 문제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도 정작 실속 있고 저렴한 선물을 고르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요즘, ‘가성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통적으로는 과일, 한우, 건강식품 등의 실물 선물이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간편하고 실용적인 ‘기프티콘’이 새로운 명절 선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몇 년간 명절 선물 트렌드는 점점 ‘건강’과 ‘실속’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면역력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족·지인 선물은 물론 기업 차원의 거래처·임직원 선물로도 정관장이 꾸준히 선택 받고 있습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올해는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자연스럽게 생깁니다.특히 기업에서는 VIP·거래처·임직원 등 대상별로 맞춤형 선물을 골라야 하기에 선택이 쉽지 않죠.그렇다면 실제로 많이 찾고, 만족도가 높은 추석 선물세트는 무엇일까요?고급 한우와

추석 시즌이 다가오면 유난히 이벤트가 많아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명절은 단순히 ‘쉬는 날’이 아니라 관계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이기 때문에, 기업마다 앞다투어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벤트의 성패는 ‘경품 선택’과

추석은 1년 중 기업이 직원에게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가장 큰 명절입니다. 회사가 준비한 직원 명절 선물에서 배려·가치관·문화를 느끼고, 회사 입장에서는 인기 선물이지만 조직 몰입도·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됩니다. 하지만 막상

많은 분들이 가장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은 선택지로, 추석 단체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을 꼽습니다. 다만, 여기서 자주 나오는 질문이 있죠.“이마트 신세계 상품권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은 뭐가 다른 거지?” 결론부터 말하면, 상품권

추석은 단순한 휴일을 넘어, 조직 구성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감사를 전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 기업의 HR 담당자와 총무팀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다양한 구성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회계 및 전달 절차까지 고려한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