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여름휴가 시즌, HR 실무자가 꼭 챙겨야 할 체크리스트
6월이 되면 직원들의 여름 휴가 계획이 본격화되면서 HR 담당자에게는 관리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직원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인사 담당자 입장에서는 신중한 운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여름휴가는 법적으로
6월이 되면 직원들의 여름 휴가 계획이 본격화되면서 HR 담당자에게는 관리에 대한 고민이 시작됩니다. 직원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인사 담당자 입장에서는 신중한 운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여름휴가는 법적으로
단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넘어, 오디오북, 독서노트, 북토크 등 책을 ‘경험’으로 만드는 플랫폼으로, 밀리의서재 구독권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840만 회원 보유✅ 언제
시험 기간, 대학가 간식 행사에서 빠지지 않는 인기 메뉴는 단연 ‘맘스터치’입니다. 든든한 메뉴 구성과 높은 만족도로 학생들의 선택을 받는 만큼, ‘맘스터치 할인가에 준비하는 법’은 학생회,
사내 복지 이벤트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경품은 어느새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핵심 수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실무자가 운영을 맡게 되면, 아래 고민이 생깁니다. “모바일 쿠폰이 좋을까,
지난 콘텐츠에서 알려드린 고객들이 클릭하게끔 CRM 문구 작성하는 방법들 토대로 메시지도 발송했고, 자동화도 설정했는데 고객 반응은 영 시원치 않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감이 아닌
6월 공휴일인 현충일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추모하는 법정 공휴일입니다. 하지만 민간 기업 입장에서는 “반드시 쉬어야 하는 날인가?”, “출근 시 수당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와 같은
지난 콘텐츠에서 알려드린 CRM 메세지 포맷과 시나리오 예시 들을 통해 설계했다면, 이번 4편에서는 실제로 고객에게 어떤 문장을 어떻게 전달할 지에 집중합니다. 단순하게 “할인해드릴게요”만 100번 외친다면,
지난 콘텐츠에서 알려드린 CRM 마케팅 전략 대로 했는데, 막상 CRM 메세지를 직접 작성하려니 막막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CRM의 핵심은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전략적으로 세그먼트를 나누고,
2025년 6월 3일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많은 기업에서 이 날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실무 고민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공휴일이라 하더라도 ‘무조건 쉬어야 하는 날’은 아니기 때문에, 기업
“우리 제품 써본 고객한테 뭐라도 더 해줘야 하는데…”“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하고, 더 오래 머물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마케터가 CRM을 ‘한 번 더 잡아두기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