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하반기 온보딩 프로그램, 어떻게 기획해야 할까요?
신입 입사자 교육 막막하지 않으셨나요?“첫날 회사 분위기 적응만으로도 벅찬데…”“누가 뭘 알려줘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실제로 대부분 기업 온보딩 프로그램이 미비하거나, 있어도 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입 입사자 교육 막막하지 않으셨나요?“첫날 회사 분위기 적응만으로도 벅찬데…”“누가 뭘 알려줘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실제로 대부분 기업 온보딩 프로그램이 미비하거나, 있어도 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 설문 리워드, 사내 복지 등으로 기프티콘을 여러 명에게 한 번에 보내야 하는 상황, 자주 생기지 않나요?하지만 막상 하려면 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발송
복날 시즌, 실무자의 고민이 깊어집니다. “삼계탕은 너무 뻔하고, 치킨은 너무 가벼울까?”“예산은 정해져 있는데, 단체선물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는 높이고 싶고…”“회계 처리, 증빙, 발송까지 신경 써야 할
복날이 다가오면, 실무자는 생각보다 복잡해집니다. “직원들 건강 챙기는 복지를 하자니 예산이 부족하고…”“캠페인에 삼계탕 선물 넣자니 배송도 번거롭고 관리가 어렵고…”“그래도 뭔가는 해야 할 것 같은데, 뭘
매년 돌아오는 초복, 중복, 말복. 복날 삼계탕 같은 보양식으로 직원 건강을 챙기거나 작은 진심을 담은 선물로 조직 분위기를 살리는 좋은 기회지만, 실무자는 생각보다 많은 변수와
2025년 현재, 채용부터 조직 유지까지 모든 지점에서 HR은 “일하는 시간”을 다시 설계할 것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최근 처음으로 경기도에서 2025년 4.5일제 도입 시범 사업을 시행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HR의 머릿속엔 한 가지 이슈가 떠오릅니다. 바로 여름휴가 연차 촉진제도입니다. 특히 7월은 법정 연차 촉진 운영 기한이 집중된 시기로,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매일 반복되는 디자인 요청, 갑작스러운 수정 지시, 협업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디자인 실무는 단순히 ‘예쁘게 만드는 것’을 넘어, 속도와 정확성, 협업의 유연함까지 모두 요구됩니다. 특히 혼자서
매년 돌아오는 복날, 이번에도 복붙 인사말로 보내시겠어요? 센스 있는 복날 인사말과 선물은 조직 분위기를 띄우는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요즘 복날은 단순한 보양식 지급을 넘어, 조직
이벤트 기획자는 오늘도 분주합니다. 기획안 작성부터 일정 조율, 홍보, 현장 운영, 참여자 관리, 보상 지급, 피드백 수집까지. 하지만, 이벤트 운영 서비스 하나 도입하려 해도 매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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