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마케팅 캘린더 이슈 및 추천 키워드

2025 마케팅 캘린더

Contents

오늘은 2025 마케팅 캘린더를 가져왔습니다. 2024년도 얼마 남지 않은 시기가 되면 많은 기업에서는 시즌별 이슈와 기념일을 체크해가며, 어떤 마케팅 메세지를 보낼 것인지 계획합니다. 같은 프로모션, 같은 제품이라 할지라도 어떤 명분을 가지고 있는 지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바는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고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명분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시즌 이슈입니다.

2025년은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다채로운 이벤트와 시즌 이슈로 가득합니다. 월별 주요 소비자 트렌드와 마케팅 이슈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센드비에서 제공해드리는 가이드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2025 마케팅 캘린더 월별 이슈와 추천 키워드

1월 : 푸른 뱀의 해, 설 연휴

  • 마케팅 키워드 : #을사년 #새해다짐 #신년운세 #명절선물 #신년계획
  • 공휴일 : 1일(수) – 신정 / 28일(화)~30일(목) – 설 연휴

2월 : 졸업 시즌

  • 마케팅 키워드 : #겨울방학 #졸업식 #신학기준비 #밸런타인데이 #연말정산 #이사준비
  • 공휴일 : x
  • 기념일 : 3일(월) – 입춘 / 12일(수) – 정월대보름 / 14일(금) – 밸런타인데이

3월 : 신학기, 이사 시즌

  • 마케팅 키워드 : #신입생 #봄철/봄맞이 #프로야구개막 #화이트데이
  • 공휴일 : 1일(토) – 삼일절 / 3일(월) – 대체 휴일
  • 기념일 : 14일(금)- 화이트데이 / 23일(일) – 국제 강아지의 날

4월 : 벚꽃 시즌

  • 마케팅 키워드 : #벚꽃명소 #피크닉 #국내여행 #만우절 #지구의날
  • 공휴일 : x
  • 기념일 : 1일(화) – 만우절 / 14일(월) – 블랙데이 / 20일(일) – 부활절

5월 : 가정의 달

  • 마케팅 키워드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 공휴일 : 1일(목) – 근로자의 날 / 5일(월) – 어린이날,부처님 오신 날 / 6일(화) – 대체 휴일
  • 기념일 : 8일(목) – 어버이날 / 14일(수) – 로즈데이 / 15일(목) – 스승의날 / 18일(일) – 5.18민주화 운동 기념일 / 20일(화) – 성년의 날 / 21일(수) – 부부의 날 / 27일(화) – 우주 항공의 날

6월 : 세계 환경의 날

  • 마케팅 키워드 : #환경보호 #여름블프 #여름대비
  • 공휴일 : 6일(금) – 현충일
  • 기념일 : 25일(수) – 6.25 전쟁일

7월 : 여름 휴가 및 방학

  • 마케팅 키워드 : #초복/중복 #다이어트 #아르바이트 #방학
  • 공휴일 : x
  • 기념일 : 11일(금) – 세계 인구의 날 / 14일(월) – 실버데이 / 17일(목) – 제헌절 / 20일(일) – 초복 / 30일(수) – 중복

8월 : 폭염

  • 마케팅 키워드 : #열대야 #호캉스 #보양식
  • 공휴일 : 15일(금) – 광복절
  • 기념일 : 7일(목) – 입추 / 8일(금) – 세계 고양이의 날 / 9일(토) – 말복 / 18일(월) – 쌀의 날 / 23일(토) – 처서

9월 : 독서의 계절

  • 마케팅 키워드 : #가을캠핑 #개강/개학 #명절선물예약 #독서문화 #단풍여행
  • 공휴일 : x
  • 기념일 : 20일(토) – 청년의 날 / 21일(일) – 치매극복의 날

10월 : 추석

  • 마케팅 키워드 : #한가위 #가을야구 #지역축제 #마라톤 #추석 #할로윈
  • 공휴일 : 3일(금) – 개천절 / 5일(일)~7일(화) – 추석 / 8일(수) – 대체 휴일 / 9일(목) – 한글날
  • 기념일 : 1일(수) – 국군의 날 / 14일(화) – 와인데이 / 19일(일) – 문화의 날 / 25일(토) – 독도의 날

11월 : 수능, 대규모 쇼핑 기획전

  • 마케팅 키워드 : #수능선물 #수험생할인 #블랙프라이데이 #김장
  • 공휴일 : x
  • 기념일 : 1일(토) – 한우데이 / 7일(금) – 입동 / 11일(화) –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 14일(금) – 무비데이 / 17일(월) – 순국선열의 날 / 22일(토) – 김치의 날

12월 : 크리스마스, 연말

  • 마케팅 키워드 : #크리스마스 #송년회 #겨울간식 #신년준비 #방한용품 #연말파티
  • 공휴일 : 25일(목) – 크리스마스
  • 기념일 : 22일(월) – 동지

2025년 마케팅 센드비로 완성하기

모든 마케팅 전략의 완성은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있습니다. 센드비는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을 통해 손쉽게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효율적인 플랫폼입니다.

센드비가 당신의 마케팅에 필요한 이유

  • 빠르고 간편한 발송 시스템 : 수천 명의 고객에게 한 번의 클릭으로 모바일 쿠폰을 보낼 수 있어, 대규모 캠페인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비용 관리 : 대량 발송 기능을 통해 단위당 비용을 낮추고, 예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기 브랜드 모바일 쿠폰을 20% 할인 하고 있습니다.

2025년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더 많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센드비를 활용해 보세요. 센드비는 단순한 발송 도구가 아닌, 당신의 마케팅 전략을 완성하는 강력한 파트너가 되어줄 것입니다.

더 다양한 인사이트는 센드비 자사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MORE POSTS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2025년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최대 7%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원 복지, 이제는 ‘브랜드 선물’로 감동을 주는 시대, 직원 생일이나 근속 보상, 근로자의 날과 같은 기념일마다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매번 고민되는 HR, 총무, 복지 담당자 분들 많으시죠? 현금성 복지의 니즈가 높아지는 요즘, 기프티콘이나 외식 상품권처럼 직접 고를 수 있고,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ead More »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 하는 방법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하는 방법 100% 제공

이벤트, 리뷰 보상, 고객 유입 캠페인 등에서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가장 큰 실무 질문은 바로 이것입니다: “비과세 항목인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쓴 경우, 세금 처리는 어떻게 하지?”“간주공급 대상이면 부가세를 납부해야 한다는데… 우린 괜찮은 걸까?” 이 콘텐츠에서는 모바일 쿠폰을 판매촉진비로 사용했을 때 세금 처리 방법을 중심으로, 간주공급

Read More »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방법
2025년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하는 방법

“리뷰 쓰면 커피 쿠폰 드려요!”“회원가입하면 기프티콘 증정!” 마케팅팀에서 이런 이벤트 자주 기획하죠. 그런데 회계팀 입장에서는 고민이 생깁니다. 👉 “이 쿠폰 비용은 판매촉진비인가요, 광고선전비인가요?”👉 “지급 조건이나 증빙이 명확하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될까요?” 이런 실무 상황에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처리하려면, 판매촉진비(판매장려금) 의 정의와 회계/세무 처리 기준을 명확히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Read More »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