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응대를 선호했던 스타벅스에서 직원이 직접 주문을 받는 대신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기존의 외국인 손님 대응과 주문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메뉴도 천천히 살펴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데요.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오늘은 스타벅스 키오스크에서 기프티콘 사용하는 방법과 기업에서 모바일 쿠폰을 손쉽게 발송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키오스크를 왜 도입했을까?

스타벅스는 한국과 일본에 처음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하기로 했으며, 명동 매장 2군데부터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과의 소통을 고수하던 스타벅스가 갑자기 키오스크를 도입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 소비패턴 변화 – ‘경험보다 속도’
최근 몇 년 사이,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장에서의 경험’보다는 빠르고 효율적인 테이크아웃이 중요해졌습니다.
직접 커피를 고르고 빠르게 가져가려는 흐름이 강해지면서, 스타벅스는 주문 과정의 속도와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죠.
“경험은 앱에서, 커피는 빠르게”라는 방향성에 맞춰 모바일 주문, 픽업존, 키오스크가 점차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 외국인 손님 증가 – 언어 장벽 최소화
스타벅스는 특히 한국과 일본에 처음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는 외국인 방문객의 급증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서울 명동 매장 2곳에 먼저 키오스크를 도입한 것도 언어 장벽을 줄이고 누구나 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운영 효율성 – 점심시간 혼잡 해소
키오스크가 도입되면, 특히 점심시간처럼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매장 회전율은 높이며, 직원은 음료 제조에 더 집중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 고객 주문 대기 시간 최소화
- 매장 회전율 향상
- 직원은 제조에 집중 → 효율 증가
결국 키오스크는 스타벅스 주문 경험을 효율적으로 만드는 핵심 인프라가 된 셈입니다. 스타벅스 키오스크에서도 기프티콘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커피 및 디저트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키오스크 기프티콘 사용하는 방법

스타벅스 키오스크 기프티콘 사용하는 방법
1️⃣ 메뉴 선택
- 키오스크 첫 화면에서 원하는 음료나 푸드를 선택해 장바구니에 담아주세요.
2️⃣ 결제 단계로 이동
- 오른쪽 하단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 창으로 이동합니다.
3️⃣ ‘e쿠폰 / 모바일쿠폰’ 선택
- 결제 수단 선택 화면에서 [모바일 쿠폰 또는 e쿠폰 사용] 항목을 찾아 눌러주세요.
4️⃣ 코드 입력 or 바코드 스캔
- 쿠폰에 따라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 쿠폰 번호 직접 입력
- 바코드 리더기에 스캔
⚠️ 키오스크에 바코드 리더기가 없는 경우에는 직원에게 요청할 수도 있어요.
5️⃣ 금액 적용 or 추가 결제
부족할 경우에는 나머지 금액을 카드/간편결제로 추가 결제 하시면 됩니다.
⚠️ 만약, 아직 키오스크가 도입되지 않은 매장에서 기프티콘을 사용하신다면, 직원에게 모바일 쿠폰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FAQ)
Q. 특정 음료 전용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쿠폰에 해당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만약, 쿠폰과 다른 메뉴 일 경우 차액을 추가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Q. 기프티콘 분할 사용 가능한가요?
A. 스타벅스 제품 모바일 쿠폰(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은 분할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스타벅스 금액권만 분할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욱 편리해진 스타벅스 주문, 기프티콘 단체 선물은 어디서?

스타벅스 키오스크 도입으로 보다 편리해진 주문 체계! 직원 복지, 고객 감사, 설문 참여 보상, 간식 행사 등에서 인기템인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단체 선물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매번 수작업으로 보내지 않고, 비용도 절약 할 수 있는 센드비, 이미 많은 기업들이 센드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왜 센드비 인가?
센드비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플랫폼으로, 스타벅스 포함 전국 인기 브랜드들의 기프티콘을 쉽게, 빠르게, 예산에 맞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대량 발송 기능 : 1번에 1,000건 씩 발송이 가능해 번거로움을 덜어드립니다.
- 다양한 브랜드 상품 보유 : 앞서 추천해드린 선물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현재 가지고 있습니다.
- 할인가 제공 :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 예산이 절감됩니다.
- 커스터마이징 가능 : 로고 & 메시지를 추가해 진심 어린 감사함을 건넬 수 있습니다.
- 문자,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 지원
- 담당자가 없어도 쉽게 쓸 수 있는 편리한 UI와 고객센터 지원
스타벅스도, 고객도 바뀌고 있습니다. 고급 커피의 대명사였던 스타벅스가 이제는 대중화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지금, 모바일 쿠폰 하나도 더 간편하고 정확하게 발송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기프티콘 하나로 더 좋은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 센드비로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