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근로자의날 직원 선물 추천 BEST 6

근로자의날 선물

Contents

반복되는 기념품 대신, 직원이 진짜 반기는 실속 선물로 준비하세요!

근로자의날 직원 선물로 어떤 걸 해야 할 지 고민이신가요? 해마다 돌아오는 5월 1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중요한 날입니다.

하지만 매년 비슷한 굿즈나 물건 중심의 직원 선물들은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직원들이 선물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누가 뭘 줬느냐”보다 “그걸 내가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느냐”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직접 선택할 수 있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 근로자의날 기업선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왜 모바일 쿠폰을 근로자의날 직원 선물로 추천할까?

근로자의날 직원 선물

☑️실물 상품 VS 모바일 쿠폰

근로자의날 선물을 준비하는 HR 담당자의 가장 큰 고민은 예산, 다양한 취향, 대량 발송의 번거로움 입니다. 이 세 가지를 모두 해결하는 선물이 바로 모바일 쿠폰입니다. 실물 상품과 모바일 쿠폰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쿠폰실물 상품
편의성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발송 가능직접 수령을 해야 하기에 번거로움
발송 용이성 전화번호만 있으면 발송 가능주소 수집 필요, 배송 일정 까지 고려 필수
맞춤 제작 브랜드 로고 삽입 가능포장, 각인, 브랜드 컬러 적용 가능
예산 효율성 소량부터 대량까지 원하는 만큼 발송 가능
(배송비 없음)
단가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음
(포장비, 배송비 추가)
발송 소요 시간 즉시 발송 가능최소 2~3일 소요

특히 선택형 모바일 쿠폰은 동일한 카테고리 내에서 여러 브랜드 중 직원이 원하는 브랜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예산 낭비 없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큽니다.

💼HR 담당자를 위한 모바일 쿠폰 사이트 비교

실물 상품과 모바일 쿠폰을 비교하신 표를 보고, 직원 선물 할 때 어떤 플랫폼을 선택할지, 어떤 방식이 더 합리적인지 고민 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쿠폰 단체 선물 서비스, 센드비 블로그에서 타 사이트와 비교 자료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HR 담당자를 위한 모바일 쿠폰 사이트 비교 콘텐츠 바로 보러 가기

근로자의날 기업선물 추천, BEST 6

근로자의날 선물

백화점 상품권

누구에게나 유용한 프리미엄 선물로, 누구나 좋아하는 실용성이 높은 선물입니다. 의류, 식품, 리빙, 뷰티 등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직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쿠폰 중 하나 입니다.

✔ 실물보다 모바일이 더 간편합니다.

✔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브랜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 근로자의 날 기념 고급스러운 느낌도 전달이 가능합니다.

전자제품 매장 상품권

실용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잡는 IT 아이템 구매 할 수 있는 쿠폰으로, 받는 직원들이 필요한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습니다.

✔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주요 브랜드 사용 가능합니다.

✔ 새 학기나 봄맞이 쇼핑 시즌, 이사 시즌과도 맞물려 활용도 높습니다.

✔ 사무용 소품, 생활가전 구입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외식 모바일 상품권

외식 상품권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직원 만족도가 높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 VIPS, 애슐리, 아웃백, 빕스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전사 회식 대용 선물로도 가능합니다.

✔ 직장 외 생활에 여유를 제공할 수 있어 정서적 만족감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건강 보조 식품 상품권

업무 스트레스로 몸이 지치는 요즘, 건강 관련 선물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특히 연령대가 있는 직원, 부모를 챙기려는 직원에게 인기 많은 근로자의 날 선물입니다. 비타민, 홍삼, 루테인 등 브랜드 선택폭도 넓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

✔ 정관장, 종근당, 뉴트리 등 다양한 건강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 직원들의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직원을 진심으로 생각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뷰티 / 생활 쿠폰

MZ세대 직원들은 요즘 셀프 케어와 생활의 질 향상에 관심이 많은데,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생활용품 매장 상품권은 실속과 취향을 동시에 만족 시킬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는 선물 입니다. ​

✔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특히, 뷰티 용품 외에도 생활 필수템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 금액권으로 증정하면 보다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저트 모바일 쿠폰

근로자의 날에는 작고 달콤한 선물도 감동을 줍니다. 디저트 쿠폰은 커피, 케이크, 빵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고 즉시 사용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 높은 선물템 입니다.

✔ 투썸 플레이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설빙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당일 사용률 높고, 부담 없이 선물이 가능합니다.

✔ 룰렛 경품, 추첨 이벤트 등과 함께 활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모바일 쿠폰 발송은 왜 센드비 인가?

  • 대량 발송 기능 : 1번에 1,000건 씩 최대 3,000건까지 발송이 가능해 번거로움을 덜어드립니다.
  • 다양한 브랜드 상품 보유 : 앞서 추천해드린 상품권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현재 가지고 있습니다.
  • 할인가 제공 :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어 예산이 절감됩니다.
  • 커스터마이징 가능 : 로고 & 메시지를 추가해 진심 어린 축하를 건넬 수 있습니다.

올해 근로자의날, 받는 사람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실속형 선물과 함께 기업의 진심을 담은 문구로 감사를 전해보시길 바랍니다.

PLUS 회사 단체 선물, 만족도 2배로 높여주는 선택형 쿠폰

근로자의 날 선택형 쿠폰

선택형 모바일 쿠폰

동일한 카테고리(커피, 외식, 상품권 등) 내에서 수신자가 몇 개의 쿠폰을 보내면 받는 사람이 원하는 브랜드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모바일 쿠폰입니다. 직원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예산 낭비는 없으며 선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으며 HR 담당자의 번거로움이 절감됩니다. 직원생일선물, 복날, 근로자의 날처럼 사내 단체 행사의 경우 많이 활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센드비 선택형 모바일 쿠폰, [B] choice

✅ 특징

  • 동일한 카테고리와 가격 조건에서 4가지 상품 중 하나의 상품을 선택하는 선택형 쿠폰입니다.
  • 수신자가 만약, 하나를 택하지 않으면 발신자가 선택한 쿠폰으로 일괄 발송됩니다.
  • 획일화된 가격으로 정산 처리가 용이합니다.

🎁 활용 예시 _ Ahnlab 사례

  • Challenge : 다수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택했던 기존 방식에 대한 직원들의 불만이 자주 제기 되었습니다.
  • Impact : 센드비 [B] choice 도입 이후, 직원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복지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MORE POSTS
경품이벤트 개인정보
2025년 경품 이벤트, 개인정보 수집부터 보호까지 제대로!

“좋아요 + 댓글만 달아도 경품 드려요!”이런 문구 하나로 시작한 SNS 경품 이벤트, 막상 준비하다 보면 이벤트 운영 담당자분들이 “개인정보 어떻게 수집하지?”, “보관·파기 어떻게 하지?”, “참여율 떨어지면 어쩌지?” 등의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이벤트의 기획 → 공고 → 추첨 → 발송 → 종료 단계까지 연계된 개인정보 처리 절차를 꼼꼼히 설계해야 합니다. 그런데

Read More »
기업송년회 운영 준비
2025년 기업 송년회 준비 가이드|예산·선물·문구 완벽 체크리스트

연말이 다가오면 HR·총무팀에 가장 먼저 쌓이는 미션, 바로 송년회 준비입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단순 회식으로 해결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송년회도 직원복지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단순한 회식보다 의미 있는 경험을 원하고, 조직문화는 ‘즐거움’뿐 아니라 ‘공감’·‘몰입’·‘취향’ 중심으로 진화 중입니다. 하이브리드 참여나 디지털 요소, 비알콜 리워드 등이 회식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Read More »
제로클릭 시대 마케팅 전략
2025년 제로클릭 시대, 마케터가 실무에서 준비해야 할 전략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클릭해 정보를 찾아보고 읽어보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얻는 “제로클릭 (Zero Click) 현상”이 점점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국내 검색 사용자의 80% 이상이 웹사이트를 굳이 방문하지 않고, Perplexity, Chat GPT 등 과 같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하게 검색의 흐름이 변화한 것만이 아니라, 마케터 실무에도 변화를

Read More »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