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당첨자 추첨과 경품 모바일 쿠폰 발송 방법

Contents

이벤트나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경품 당첨자를 추첨 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수작업으로 처리하는 데 있어 시간과 오류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중복 당첨자가 나오거나, 의미 있는 응답자가 제외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공정하게 선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으로 경품 당첨자를 선발하는 법과 쉽고 빠르게 모바일 쿠폰으로 경품을 전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엑셀을 활용한 당첨자 추첨 방법

1. RAND 함수를 활용한 랜덤 추첨

경품 추첨리스트 예시

엑셀은 무작위로 당첨자를 추첨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엑셀에서 RAND() 함수를 사용하면, 0에서 1 사이의 무작위 숫자가 생성됩니다. 이 숫자를 기준으로 정렬하여 당첨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1. 참여자 목록을 엑셀에 입력합니다.
  2. 이름 옆에 =RAND() 함수를 입력해 무작위 숫자를 생성합니다.
  3. 무작위 숫자를 기준으로 정렬하여 상위 몇 명을 추첨 합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대규모 이벤트에서 빠르고 공정한 추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유의미한 당첨자 추첨을 위한 필터링

참여자 데이터를 수집하여 진행하시는 경우 유의미한 참여자를 필터링하여 추첨 할 수 있습니다.

2-1. 텍스트 길이를 기준으로 필터링

  • LEN() 함수를 사용하여 각 응답자의 텍스트 길이를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LEN(B2) 함수로 응답 텍스트의 길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길이가 일정 기준 이상인 경우, 필터링하여 의미 있는 응답자만 추첨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2-2. 응답 시간 기준 필터링

  • 구글 설문 응답 시 응답 시간이 기록되면, 엑셀에서 빠르게 응답한 사람이나 너무 짧은 시간에 응답한 사람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조건부 서식을 사용해 특정 응답 시간을 기준으로 하이라이트하여 제외할 응답자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2-3. 특정 키워드 포함 여부

  • FIND() 함수를 사용해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응답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단어가 포함된 경우에만 추첨 대상에 포함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시: **=IF(ISNUMBER(FIND(“특정키워드”, B2)), “추첨 대상”, “제외”)**로 특정 단어가 있는지 확인.

이런 필터링 과정을 통해 이벤트 응답의 질을 향상 시키고, 의미 있는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당첨자에게 경품 전달하는 방법 feat.센드비

추첨이 완료된 후, 당첨자에게 경품을 발송하는 과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센드비는 이러한 경품 발송 과정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모바일 쿠폰, 기프티콘 등을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경품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당첨자 연락처 업로드 하는 법 (Ctrl C, Ctrl V)

엑셀이나 스프레드 시트에서 취합한 당첨자 정보를 -,0 유무 상관없이 단순 복사/붙여넣기로 손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여 대량 등록도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정렬 기능으로 연락처 정리 및 발송 수량을 카운트하여 정확하게 처리한답니다.

2. 모바일 쿠폰 커스터마이징 기능 제공

당첨자에게 어떤 것 때문에 모바일 쿠폰을 받는 것인지 쉽게 전달할 수 있어요. 제공되는 기본 템플릿 외에도 로고나 이미지 삽입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나만의 쿠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벤트 당첨에 대한 축하 문구를 작성해준다면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요~

3. 간편한 증빙자료 제공 / 경비처리

증빙서류

경비 처리를 위한 견적서나 거래명세서 카드 전표 등 증빙자료를 버튼 한 번으로 간편하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싶다면 센드비 증빙 서류 한 번에 알아보기를 확인하세요

센드비 단체 발송 상담하러 가기

MORE POSTS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2025년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최대 7%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원 복지, 이제는 ‘브랜드 선물’로 감동을 주는 시대, 직원 생일이나 근속 보상, 근로자의 날과 같은 기념일마다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매번 고민되는 HR, 총무, 복지 담당자 분들 많으시죠? 현금성 복지의 니즈가 높아지는 요즘, 기프티콘이나 외식 상품권처럼 직접 고를 수 있고,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ead More »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 하는 방법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하는 방법 100% 제공

이벤트, 리뷰 보상, 고객 유입 캠페인 등에서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가장 큰 실무 질문은 바로 이것입니다: “비과세 항목인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쓴 경우, 세금 처리는 어떻게 하지?”“간주공급 대상이면 부가세를 납부해야 한다는데… 우린 괜찮은 걸까?” 이 콘텐츠에서는 모바일 쿠폰을 판매촉진비로 사용했을 때 세금 처리 방법을 중심으로, 간주공급

Read More »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방법
2025년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하는 방법

“리뷰 쓰면 커피 쿠폰 드려요!”“회원가입하면 기프티콘 증정!” 마케팅팀에서 이런 이벤트 자주 기획하죠. 그런데 회계팀 입장에서는 고민이 생깁니다. 👉 “이 쿠폰 비용은 판매촉진비인가요, 광고선전비인가요?”👉 “지급 조건이나 증빙이 명확하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될까요?” 이런 실무 상황에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처리하려면, 판매촉진비(판매장려금) 의 정의와 회계/세무 처리 기준을 명확히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Read More »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