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간편하고 저렴하게 기업 기프티콘 대량 발송 방법

기프티콘 대량 발송

Contents

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프티콘은 단순한 선물이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기프티콘 대량 발송은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예산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발송 과정의 자동화를 통해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업용 대량 기프티콘을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센드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프티콘 대량 발송의 필요성

기프티콘 대량 발송

기프티콘은 실시간으로 전달 가능한 즉시성이 강한 혜택으로, 고객과 직원 즉 받는 이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그 필요성이 두드러집니다.

기프티콘 단체발송 상황

  • 이벤트(행사) 경품 : 고객 참여 유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직원 복지 : 사기 진작과 소속감을 키워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 고객 감사 선물 :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재방문율을 높이는 하나의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프티콘 대량 구매를 위한 준비물

대량 기프티콘 구매 플랫폼 선택

기프티콘 대량 발송에 필요한 플랫폼들은 아래 사항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 발송 채널 지원 (MMS, 카카오톡,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
  • 발송 현황 및 통계 기능 : 발송 성공 여부 확인 및 실시간 데이터 제공
  • 대량 구매 할인율 제공 : 예산 절감을 위한 대량 구매 옵션
  • 사용료 투명성 :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추가 비용이 없는지 확인

고객 정보 관리

기프티콘 발송 대상자를 정리한 CSV 파일은 정확성과 체계성이 중요합니다.

  • 고객 정보 파일 필수 컬럼 : 이름, 연락처, 메세지 내용, 쿠폰 유효기간 등
  • 데이터 관리 TIP!
    • 중복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오류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 잘못된 연락처는 플랫폼 업로드 전에 수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이름 등의 세부 정보를 포함해 개인화 메세지 문구를 작성해두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산 책정 및 상품 종류 선택

캠페인 목표 및 타겟의 연령대, 지역에 따라 적합한 기프티콘을 선택해야 합니다.

  • 예산 설정 기준 : 1인당 비용 X 총 참가자 수 = 총 예산
  • 예시 : 커피 및 디저트 쿠폰 (저예산) , 영화 티겟 및 편의점 상품권 (중간 예산) 백화점 상품권 (고예산)
[모바일 상품권 구매 사이트 비교 분석 콘텐츠] 보러가기

센드비에서, 기프티콘 단체 구매

  • 플랫폼 활용 발송
    • CSV 파일 업로드 : 고객 정보를 플랫폼에 업로드 하여 대량 발송 프로세스를 간소화 해야 합니다.
      • 센드비에서는 고객 번호를 타이핑 하지 않고, 복사 붙여넣기 하시거나, 엑셀 파일을 첨부하셔도 됩니다.
  • 발송 메세지 커스터마이징
    • 일반 메세지 :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쿠폰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개인화 메세지 : “000님, 생일 축하 드립니다~ 기프티콘으로 특별한 하루 완성하세요! ”
      • 센드비에서는 개인화 메세지에 어울리는 쿠폰 템플릿도 1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받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 발송 시스템 활용
    • 예약 발송 : 특정 날짜와 시간에 기프티콘 발송 스케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센드비에서는 즉시 발송은 물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맞게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은 영업일 1일 이후 발송)

기업 기프티콘 발송 시 주의 사항

  • 개인정보 보호
    • 고객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하고 일정 기간 후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과 개인 정보 동의서를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도를 확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발송 실패 관리
    • 원인 분석 : 잘못된 연락처, 발송 플랫폼의 서버 오류, 고객 네트워크 문제 등 실패 원인을 분석해야 합니다.
    • 대처 방법 : 실패 건은 플랫폼을 통해 수정 후 재 발송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기프티콘 대량 발송 시 실수 방지 체크리스트 항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 정보 파일 더블 체크 : 연락처 형식 확인, 중복 데이터 제거
  • 테스트 발송 : 대량 발송 전에 테스트 발송을 시행해 문제가 없는지 체크
  • 유효기간 및 금액 확인 : 고객에게 발송될 쿠폰의 정보들을 정확히 확인

이제 기프티콘 대량 발송이 얼마나 간편하고 효과적인지 아셨죠? 가장 쉽고 간편한 기프티콘 대량 발송 서비스, 센드비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 시키는 마케팅을 실현해보세요!

다양한 인사이트를 더 알고 싶으시다면, 센드비 자사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MORE POSTS
마켓컬리 상품권 구매
2025년 실용성 갑! 컬리 상품권 2% 싸게 사는 법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기업에서는 직원 복지, 고객 감사, 파트너 선물을 동시에 고민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많이 선택되는 방식 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 상품권 단체 발송인데요. 그중에서도 마켓컬리 상품권은 “누구에게나 실용적인 선물”이라는 점에서 연말 시즌 활용도가 특히 높은 상품입니다. 센드비에서는 이 마켓컬리 상품권을 최대 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기업·기관·마케팅 실무자가 대량 발송용

Read More »
카카오톡 발신 프로필
2025년 카카오톡 모바일 쿠폰 이제는, 우리 기업 채널로 보낼 수 있다?!

이벤트, 고객 감사 캠페인, 직원 복지, 설문조사 답례까지. 기업에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는 장면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이미 익숙한 방식이지만, 카카오톡 모바일 쿠폰이 외부 채널 명으로 발송되다 보니, 수신자 입장에서는 ‘어디서 온 쿠폰인지’가 분명하게 각인되지 않는 구조였습니다. 쿠폰의 종류나 금액이 아니라, ‘무엇을 보냈는가’보다 ‘어디서, 누구 이름으로 보냈는가’가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Read More »
2026년 병오년
2026년 공휴일 및 연차 쓰기 좋은 날 총 정리

연초가 되면 직장인과 HR·총무 담당자 모두가 가장 먼저 확인하는 정보는 단연 해당 연도의 공휴일 일정입니다.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의 배치에 따라 개인의 연차 사용 계획은 물론, 조직 차원의 인력 운영과 휴가 관리 전략까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026년 공휴일 중 설날과 추석 등 주요 명절이 주중에 배치되어 있고, 대체 공휴일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연차를

Read More »
사전 예약하고 할인 쿠폰 받자!
최대 5% 추가 할인까지!
매주 미션하고, 혜택 받자!
모든 미션 달성 시, 신세계 3만원!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