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저렴하게 기업 기프티콘 대량 발송 방법

기프티콘 대량 발송

Contents

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프티콘은 단순한 선물이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기프티콘 대량 발송은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예산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발송 과정의 자동화를 통해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프티콘 대량 발송하는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센드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프티콘 대량 발송의 필요성

기프티콘 대량 발송

기프티콘은 실시간으로 전달 가능한 즉시성이 강한 혜택으로, 고객과 직원 즉 받는 이 모두에게 만족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그 필요성이 두드러집니다.

기프티콘 대량 발송 상황

  • 이벤트(행사) 경품 : 고객 참여 유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직원 복지 : 사기 진작과 소속감을 키워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 고객 감사 선물 :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재방문율을 높이는 하나의 마케팅 도구로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프티콘 대량 발송 위한 준비물

구매 플랫폼 선택

기프티콘 대량 발송에 필요한 플랫폼들은 아래 사항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 발송 채널 지원 (MMS, 카카오톡,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
  • 발송 현황 및 통계 기능 : 발송 성공 여부 확인 및 실시간 데이터 제공
  • 대량 구매 할인율 제공 : 예산 절감을 위한 대량 구매 옵션
  • 사용료 투명성 :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추가 비용이 없는지 확인

고객 정보 관리

기프티콘 발송 대상자를 정리한 CSV 파일은 정확성과 체계성이 중요합니다.

  • 고객 정보 파일 필수 컬럼 : 이름, 연락처, 메세지 내용, 쿠폰 유효기간 등
  • 데이터 관리 TIP!
    • 중복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오류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 잘못된 연락처는 플랫폼 업로드 전에 수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이름 등의 세부 정보를 포함해 개인화 메세지 문구를 작성해두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산 책정 및 상품 종류 선택

캠페인 목표 및 타겟의 연령대, 지역에 따라 적합한 기프티콘을 선택해야 합니다.

  • 예산 설정 기준 : 1인당 비용 X 총 참가자 수 = 총 예산
  • 예시 : 커피 및 디저트 쿠폰 (저예산) , 영화 티겟 및 편의점 상품권 (중간 예산) 백화점 상품권 (고예산)
[모바일 상품권 구매 사이트 비교 분석 콘텐츠] 보러가기

센드비에서, 기프티콘 대량 발송

  • 플랫폼 활용 발송
    • CSV 파일 업로드 : 고객 정보를 플랫폼에 업로드 하여 대량 발송 프로세스를 간소화 해야 합니다.
      • 센드비에서는 고객 번호를 타이핑 하지 않고, 복사 붙여넣기 하시거나, 엑셀 파일을 첨부하셔도 됩니다.
  • 발송 메세지 커스터마이징
    • 일반 메세지 :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쿠폰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개인화 메세지 : “000님, 생일 축하 드립니다~ 기프티콘으로 특별한 하루 완성하세요! ”
      • 센드비에서는 개인화 메세지에 어울리는 쿠폰 템플릿도 1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받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 발송 시스템 활용
    • 예약 발송 : 특정 날짜와 시간에 기프티콘 발송 스케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센드비에서는 즉시 발송은 물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맞게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은 영업일 1일 이후 발송)

발송 시 주의 사항

  • 개인정보 보호
    • 고객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파일로 저장하고 일정 기간 후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과 개인 정보 동의서를 제공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도를 확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발송 실패 관리
    • 원인 분석 : 잘못된 연락처, 발송 플랫폼의 서버 오류, 고객 네트워크 문제 등 실패 원인을 분석해야 합니다.
    • 대처 방법 : 실패 건은 플랫폼을 통해 수정 후 재 발송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기프티콘 대량 발송 시 실수 방지 체크리스트 항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 정보 파일 더블 체크 : 연락처 형식 확인, 중복 데이터 제거
  • 테스트 발송 : 대량 발송 전에 테스트 발송을 시행해 문제가 없는지 체크
  • 유효기간 및 금액 확인 : 고객에게 발송될 쿠폰의 정보들을 정확히 확인

이제 기프티콘 대량 발송이 얼마나 간편하고 효과적인지 아셨죠? 가장 쉽고 간편한 기프티콘 대량 발송 서비스, 센드비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 시키는 마케팅을 실현해보세요!

다양한 인사이트를 더 알고 싶으시다면, 센드비 자사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MORE POSTS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2025년 아웃백 모바일상품권 최대 7%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직원 복지, 이제는 ‘브랜드 선물’로 감동을 주는 시대, 직원 생일이나 근속 보상, 근로자의 날과 같은 기념일마다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매번 고민되는 HR, 총무, 복지 담당자 분들 많으시죠? 현금성 복지의 니즈가 높아지는 요즘, 기프티콘이나 외식 상품권처럼 직접 고를 수 있고, 실생활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Read More »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 하는 방법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세금 처리하는 방법 100% 제공

이벤트, 리뷰 보상, 고객 유입 캠페인 등에서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가장 큰 실무 질문은 바로 이것입니다: “비과세 항목인 모바일 쿠폰 판매촉진비로 쓴 경우, 세금 처리는 어떻게 하지?”“간주공급 대상이면 부가세를 납부해야 한다는데… 우린 괜찮은 걸까?” 이 콘텐츠에서는 모바일 쿠폰을 판매촉진비로 사용했을 때 세금 처리 방법을 중심으로, 간주공급

Read More »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방법
2025년 판매촉진비 회계 처리 하는 방법

“리뷰 쓰면 커피 쿠폰 드려요!”“회원가입하면 기프티콘 증정!” 마케팅팀에서 이런 이벤트 자주 기획하죠. 그런데 회계팀 입장에서는 고민이 생깁니다. 👉 “이 쿠폰 비용은 판매촉진비인가요, 광고선전비인가요?”👉 “지급 조건이나 증빙이 명확하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될까요?” 이런 실무 상황에서 정확하게 판단하고 처리하려면, 판매촉진비(판매장려금) 의 정의와 회계/세무 처리 기준을 명확히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Read More »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