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기업 복지를 통해 직원 만족도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안랩(AhnLab)

Contents

안랩은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기업 복지가 필요할까 를 고민했습니다.
맞춤형 기업 복지 도입 후, 직원들의 반응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모든 직원들이 만족하는 지름길 + 복잡한 설문 과정 없이

기업 복지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 백신 안랩.

안랩은 복날 시즌 1,200명이 넘는 직원들에게 복지에 대한 의견을 조율해야 했습니다.

기존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다수의 의견을 반영하여 복지 상품을 선택했지만, 이 방식은 모든 직원의 개별적인 선호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복지 담당자는 선택의 제한성으로 인해 불만이 제기되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새로운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유연한 선택으로 기업 복지 문제를 해결하다

비초이스

복지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안랩은 [B]Choice 기능을 제공하는 센드비를 이용했습니다.


[B]Choice (비초이스) 란?

  • 센드비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 선택 기능으로,
    4가지 중 직원들이 각자 선호하는 상품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복날 직원들이 원하는 사내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복지 담당자는 여러 가지 상품을 일일이 고를 필요 없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러 상품군에서 다양한 옵션(브랜드사)을 제시하여 직원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게 하며,
    선택지의 유연성을 통해 직원 참여도와 복지 혜택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 이 기능은 복지 정책에서 맞춤형 경험을 강조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설계되었으며, 복지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입니다.

맞춤형 복지가 가져온 업무 효율성 증가

맞춤형 복지를 도입하면서 안랩은 복지 설문 관리와 선물 제공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복지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주었으며 전체적으로 복날 시즌을 포함한 중요한 시기에 더 나은 복지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직원들의 복지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업무 퍼포먼스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 )

고객의 목소리: 센드비의 도입을 추천하는 이유

맞춤형 복지 제공으로 인해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고 업무 처리 속도도 훨씬 빨라졌습니다.
복날 선물이나 시즌별 혜택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센드비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맞춤형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기업 복지 시스템

맞춤형 복지를 도입하여 직원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향상 시키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앞으로도 센드비의 [B]Choice 기능을 활용하여 더 많은 직원들의 복지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MORE POSTS
CRM 마케팅 분석 방법
⑤ 전환률부터 리텐션까지, crm 마케팅 분석 방법 5가지 지표별

지난 콘텐츠에서 알려드린 고객들이 클릭하게끔 CRM 문구 작성하는 방법들 토대로 메시지도 발송했고, 자동화도 설정했는데 고객 반응은 영 시원치 않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감이 아닌 지표로 확인하는 ‘성과 분석’ 기준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CRM 마케팅 분석 할 때, 주요 성과 지표 5가지를 중심으로, 실무에서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립니다.

Read More »
6월 현충일
2025년 6월6일 현충일 휴일 대체 적용과 휴일근로수당 측정 방법

6월 공휴일인 현충일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추모하는 법정 공휴일입니다. 하지만 민간 기업 입장에서는 “반드시 쉬어야 하는 날인가?”, “출근 시 수당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지?”와 같은 여러 실무 고민이 따릅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현충일의 법적 지위, 유급 여부 판단 기준, 출근 시 수당 지급 방식, 그리고 실무 적용을 위한 체크리스트와 공지문 예시까지,

Read More »
CRM 문구
④ 실전 CRM 마케팅 문구 고객이 읽고, 클릭하게 만드는 방법 4가지

지난 콘텐츠에서 알려드린 CRM 메세지 포맷과 시나리오 예시 들을 통해 설계했다면, 이번 4편에서는 실제로 고객에게 어떤 문장을 어떻게 전달할 지에 집중합니다. 단순하게 “할인해드릴게요”만 100번 외친다면, 고객들은 반응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는 ‘사람’에게 말하고 있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합니다. CRM 마케팅의 핵심은 ‘누가’, ‘언제’, ‘무엇을’ 원하는 지 파악하고, 그에 맞춰 ‘사람 다운 말’을

Read More »
신규 회원이면 혜택이 2배!
1만 포인트받고, 신세계 상품권까지?

센드비 블로그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선물과 함께 구독 확인 메일 보내드렸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