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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인스타그램 이벤트 담당자를 위한 필수 세팅 가이드

비즈니스 계정·페이스북 페이지·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연결까지

이벤트를 자주 운영하는 담당자라면 운영 효율을 결정짓는 필수 세팅 3종 세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
두 번째,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세 번째, 페이스북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등록

이 3가지를 모두 설정해두면, 단순히 이벤트 관리만 쉬워지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분석 → 권한 관리 → 보안 강화 → 운영 자동화까지 가능해집니다. 모바일 쿠폰 단체 선물 서비스 센드비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Q1. 인스타그램 운영에서 비즈니스 계정 전환이 왜 필수인가요?

A. 인사이트·업무 기능·브랜드 신뢰성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반 계정은 ‘개인용’이기 때문에 제공 기능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운영자라면 아래 기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결과 보고서나 참여 분석 자료를 만들 때에는 인사이트 데이터가 없으면 운영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이벤트 운영의 출발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 방법

Q2.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을 왜 꼭 해야 하나요?

A. 비즈니스 계정을 관리하는 ‘기반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단순한 보조 채널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기능을 활성화하는 관리자 역할을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시 가능한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댓글이 수 백 개씩 붙는 경우, 모바일로는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페이지 연결하여 PC에서 통합 관리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방법

Q3. 페이스북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는 왜 필요한가요?

A. 계정을 ‘기업 자산’으로 등록해 권한·보안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비즈니스 관리자) 는 기업이 SNS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공식 관리자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포트폴리오의 핵심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운영이 잦은 기업이라면 계정을 보안을 위해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연결하는 방법

이렇게 필수 세팅이 끝나면, 이제 이벤트 자동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특히 센드비의 DM 발송 기능은 운영 방식 자체를 바꿉니다.

주요 기능

비즈니스 계정/페이지/포트폴리오 연결이라는 기본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야 가능한 기능입니다. 지금 센드비에서 인스타그램 연동 하고,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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