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비에서 새로운 기능, 인스타그램 DM 발송 기능이 새로 오픈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한번쯤 운영해보셨더라면, “당첨자 관리와 경품 발송이 제일 번거롭다” 라는 생각이 드셨을 텐데요! 실제로 이벤트 운영은 ‘참여 – 추첨 – 당첨자 안내 – 개인정보 수집 – 인스타그램 이벤트 경품 발송’의 프로세스로 모두 별도의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필터링을 설정하고, 엑셀 파일 정리 및 발송 누락 여부 체크까지 이 모든 과정들은 이벤트 규모가 커질수록 부담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많은 브랜드에서 반복되는 업무 때문에 당첨자 수를 최소화하기도 합니다.
센드비에서는 이러한 니즈를 해결하고자, 모바일 쿠폰 발송 서비스 내에서 인스타그램 콘텐츠 관리부터, 당첨자 추첨, 경품 발송까지 한번에 해결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발송 방식 기능을 오픈 했습니다. 이제부터 자세히 인스타그램 DM 발송 방식에 대해 천천히 설명해드리곘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운영의 번거로움
① 참여자 명단을 수집하고 당첨하는 과정이 비효율적이다
- 댓글을 수동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 참여자 ID를 하나씩 복사해 엑셀에 붙여넣어야 해서 이벤트 한 번만 해도 30분~1시간이 소요됩니다.
- 중복·부정 참여를 스스로 필터링해야 합니다.
- 같은 사람이 여러 번 참여하거나, 멘션 규칙을 어긴 댓글 등을 직접 걸러내야 해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 매번 외부 랜덤 추첨 툴을 찾아야 합니다.
- 툴에 명단 업로드 → 결과 캡처 → 재확인 과정이 이벤트마다 반복되며 번거로움이 큽니다.
② 당첨자의 개인정보 수집이 번거롭다
- 주소·전화번호 제출 링크를 보내야 합니다.
- 당첨자에게 일일이 따로 연락을 해서 개인정보 수집을 하는 데 리소스가 많이 듭니다.
- 개인정보 파기·관리 책임도 실무자에게 부담됩니다.
- 개인정보에 대해 민감한 상황에서, “언제 파기해야 하는지” “보관 기간은 얼마인지” 등 보안 부담 때문에 이벤트 운영 자체가 꺼려 집니다.
③ 여러 툴을 넘나들어 비효율적이다
- 명단 수집, 추첨, DM, 인스타그램 모바일 쿠폰 발송 툴이 모두 다릅니다.
- 플랫폼 4~5개를 번갈아 사용하는 과정에서 시간은 물론 예산까지 많이 소요됩니다.
- 툴 간 데이터 이동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엑셀 형식이 깨지거나, 복사·붙여넣기 과정에서 계정이 누락되는 등 휴먼 에러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래서 센드비가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인스타그램 DM 발송 기능 OPEN
위와 같은 불편함들은 대부분 “인스타그램 안에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참여는 인스타그램에서 이루어지지만, 실제로 보상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외부 링크·엑셀·DM 개별 발송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습니다. 그래서 센드비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DM으로 바로 모바일 쿠폰을 발송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이벤트 운영에서 복잡했던 명단 수집, 추첨, DM 발송, 개인정보 요청 같은 과정이 하나의 흐름으로 자연스럽게 통합됩니다.
센드비 DM 발송 기능은 어떻게 다르나?
① 인스타그램 모든 게시물의 성과 측정 가능
인스타그램을 계정 연동 하시면, 본인 계정의 모든 게시물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② 인스타그램 이벤트 당첨자 추첨 가능
해당 이벤트의 필터링을 설정하여, 당첨자를 자유롭게 추첨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 키워드 설정 / 추첨 인원 설정)
③ 연락처 수집 없이 인스타그램 발송 가능
당첨자(인스타그램 ID)들에게 모바일 쿠폰을 DM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운영자는 따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아도 되고 당첨자는 따로 연락처를 제공할 필요가 없어, 이벤트의 이탈률을 크게 낮추고, 참여자 만족도를 높여드립니다.
④ DM 발송 쿠폰 템플릿 기능
당첨자들에게 모바일 쿠폰을 발송 시, 템플릿 3종을 상황에 맞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이미지 / 당첨 축하 / 당첨자 발표)
센드비 DM 발송 기능은 이런 상황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 댓글·좋아요 이벤트를 자주 운영할 때
- 개인정보 수집을 없애 참여 장벽을 낮추고 싶을 때
- 대규모 이벤트로 DM 발송이 부담될 때
- 당첨자 관리 시간을 줄이고 싶을 때
- 참여자 경험(UX)을 고도화하고 싶은 브랜드일 때
반복 이벤트가 많은 브랜드일수록 센드비 DM 발송 기능의 효율은 압도적으로 커집니다.
센드비 DM 발송 이렇게 하면 됩니다
센드비 인스타그램 DM 발송 프로세스
STEP 1. 센드비와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하기
- 신규 회원 : 인스타그램 계정 “비즈니스”로 전환 하기 →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자산 연결 → 회원 가입
- 기존 회원 : [마이페이지] 내에서 인스타그램 연동하기 클릭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 전 필수 단계
비즈니스 계정 전환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자산 연결까지 세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하는 법]
- 1단계 : 인스타그램 프로필 > 프로필 편집 이동
- 2단계 : “프로페서녈 계정으로 전환” 버튼 클릭
- 3단계 : 비즈니스 선택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하는 법]
- 1단계 :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기
- 2단계 :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하기
- 3단계 : 페이지 이름과 카테고리 설정 하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자산 연결하는 방법]
- 1단계 : 페이스북에 우측 프로필 선택 → [프로필 모두 보기] 선택하기
- 2단계 : 인스타그램과 연결할 페이스북 페이지 선택하기
- 3단계 : 페이지 프로필 클릭 후, 설정 화면 클릭 하기
- 4단계 : 페이지 관리하기 좌측 메뉴 → [설정] 클릭하기
- 5단계 : 좌측 메뉴바 [연결된 계정] 클릭 → [인스타그램 계정 보기] 클릭하기
- 6단계 :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하기 클릭 →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 7단계 : 인스타그램 계정의 메세지 액세스 허용으로 변경하기
위 단계 처럼 연동될 준비가 완료 되셨다면, 센드비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연결 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STEP 2. [마이페이지] 내 인스타그램 게시물 댓글 분석 클릭하기
선택한 이벤트 게시물에 대한 댓글 및 좋아요 수를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STEP 3. 인스타그램 당첨자 추첨하기
이벤트 게시물에 필터링을 통해 당첨자 추첨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 / 필수 키워드 설정 / 추첨 인원 설정이 가능합니다)
STEP 4. 인스타그램 당첨자 리스트 저장하기
당첨 명단 리스트를 엑셀에 따로 정리하지 않고, 선택한 당첨자들을 따로 저장할 수 있어 추후에 DM 발송 진행 시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STEP 5. 당첨자에게 경품 발송하기
DM 발송 방식 선택 – 시간 선택 – 쿠폰 템플릿 선택 – 메세지 작성 후 간편하게 발송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참여는 간단하지만, 운영은 늘 번거로운 구조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명단 수집, 랜덤 추첨, DM 안내, 개인정보 요청, 쿠폰 발송까지 한 번의 이벤트를 위해 수많은 반복 업무와 리스크를 감수해야 했죠. 센드비의 DM 발송 기능은 이 비효율적인 구조를 본질적으로 바꿉니다.
- 연락처 없이 DM만으로 바로 쿠폰 발송
- 참여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와 손쉽게 당첨자 선정
- 대량 DM 발송도 자동 처리
- 이벤트 UX 개선으로 브랜드 신뢰도 강화
- 실무 리소스 절감으로 운영 효율 극대화
즉, 이벤트 운영의 가장 번거로운 부분을 완전히 제거한 새로운 방식입니다. SNS 이벤트가 많은 브랜드일수록 이 변화의 체감 효과는 더욱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센드비에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시키고, 3만 포인트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