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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차 이벤트 기획자, 마케터 주목! 기획이 어렵다면?

이벤트 기획은 마케터, 기획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 부딪히게 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첫걸음을 떼기가 막막하시나요? 하지만 잘 설계된 이벤트는 단순한 프로모션 그 이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매출을 성장 시키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이 가이드를 끝까지 읽어보세요. 효과적인 이벤트 기획의 비밀과 실질적인 팁, 그리고 센드비를 활용한 운영 노하우까지 모두 담겨 있습니다!

CONTENTS

    왜 이벤트를 기획해야 할까?

    이벤트 기획 전략

    이벤트는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기획된 활동이나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에게 독특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됩니다. 이러한 활동은 브랜드, 서비스 또는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경험 제공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서비스 경험 유도

    브랜드나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스러운 관계 형성을 돕습니다.

    잠재 고객의 관심 유도

    독창적이고 유익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거나 기존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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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기획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목표 설정

    이벤트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이 이벤트를 통해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가?” 라는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이벤트 명분

    참여자가 이 이벤트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참여할 명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벤트 예산 설정

    이벤트 기획에서 세운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떻게 측정할 것 인지에 대해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하는 목적, 목표에 따라서 홍보를 하는 방식도, 필요한 예산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벤트 기획 시, 예산 설정하는 방법
    1. 목표에 따른 우선 순위 정하기
      • 예산 항목을 목표와 연결 시켜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 예 : 고객 참여가 목표라면 경품 및 마케팅에 더 많은 예산 비중을 할당해야 합니다.
    2. 세부 항목 분류 하기
      • 장소 대여비, 마케팅 및 홍보비, 프로그램 운영비, 경품 및 상품 비용, 기타 비용 등 각 항목에 맞게 전체 예산에서 비율을 나눠서 예산을 설정해야 합니다.
    3. 대체 자원 활용 하기
      • 협찬사나 혹은 제휴사를 통해 자금을 확보하거나, 협력 업체에서 일부 자원을 지원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 무료 장소 제공, SNS를 활용한 저비용 마케팅, 경품 협찬 등
    4. 비상 예산 확보하기
      • 총 예산의 5~10% 정도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한 비상 예산으로 설정합니다.
    5. 성과 기반으로 예산 조정하기
      • 이벤트가 반복될 경우 이전 데이터와 ROI를 분석해 비효율적이었던 항목의 비중을 줄이고, 효과적이었던 항목에 재 투자합니다.
    이벤트 경품, 센드비 제휴 맺고 협찬 받기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는 방법

    목적과 목표, 가설, 그리고 예산까지 잘 설정했다면 이제 이벤트 기획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목적과 목표가 좋아도 기획하는 과정에서 고객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저조한 참여율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이 헛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벤트 참여 허들 낮추기

    참여과정이 너무 복잡하거나 불필요한 과정이 반복된다면 아무래도 참여자들에게 불편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여 할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센드비와 이벤트 경품 준비하기

    복잡한 이벤트 기획, 센드비와 함께

    효과적인 이벤트 성과를 위해서는 참여자들에게 어떠한 이미지와 경험을 제공 했는 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방법은 참여자를 유도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모바일 쿠폰은 특히 탁월한 도구입니다.

    모바일 쿠폰 제공의 장점

    모바일 쿠폰 제공 플랫폼 : 센드비

    잘 기획된 이벤트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있어 강력한 도구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이벤트 기획의 핵심 요소와 성공적인 실행 전략을 바탕으로, 여러분도 참여율 높은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벤트 경품이나 보상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효율성과 신뢰성입니다. 이때 센드비와 같은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를 활용하면, 경품 발송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참여자에게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상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이벤트 기획과 운영, 그리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 지금 바로 센드비를 이용해 보세요. 모바일 쿠폰 관련된 더 다양한 인사이트는 센드비 자사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 솔루션, 센드비 가입하고 만 포인트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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